Gourmet Restaurant

[경기/남양주][국수집] 팔당초계국수

빨간당무 2016. 5. 11. 12:46

업체명 : 팔당초계국수

연락처 : 031-576-0330

서비스 : 매장이 넓고 손님이 많아서인지 응답이 다소 늦음

주차장 : 주차장은 넓은 편임

최종방문일 : 2016/05/07 (2번째)

주소 :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다산로 43 (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80-11)





해당 가게는 2번 방문했을 정도로 맛이 있는 가게이다. 



<Fig. 1> 메뉴


Fig. 1에서 보이는 것처럼 메뉴가 다양하다. 우린 새벽 별출사 이후 4명이서 초계국수X2, 온계칼국수, 들께수제비 그리고 왕만두를 주문하였다. 


<Fig. 2> 왕만두


Fig. 2에서 보이는 것처럼 만두가 여자 어른 주먹 쥔 정도이며 식사를 먹기 전에 가볍게 입가심으로 좋다. 1개는 부족한 듯 하지만 2개를 먹으면 이후 나올 식사에 영향을 줄 듯하다.


<Fig. 3> 초계국수


Fig. 3에서 보이는 것처럼 이 가게의 메인 요리인 초계국수다. 여기서 초계는 사과식초 및 각종 과일을 갈어서 숙성시켜서 이용하는 요리이다. 따라 조금 새콤하기 때문에 냉면 먹을 때 주는 식초를 굳이 넣을 필요는 없다. 필요하다면 겨자 소스 정도는 괜찮을 듯 하다.


<Fig. 4> 온계칼국수


Fig. 4에서 보이는 것처럼 우리 일행은 새벽에 작업을 했던 지라 따듯한 요리를 원하는 멤버가 온계칼국수를 주문했다. 면빨이 노란색인것은 강황을 넣어서 그런 듯하다. 주변에 강황에 대한 설명이 비치되어 있다. 



<Fig. 5> 들께수제비 라고 주문서에 써있지만 실제 나온건 옹심이 들깨 칼국수


Fig. 5에서 보이는 것처럼 위쪽엔 면빨이 아래에는 옹심이(?)이다. 옹심이가 감자로 만드는 거라는데 사실 큰 관심은 없고, 원래 메뉴 판에 있던 들.깨.수.제.비를 주문했는데 주문 당시에는 별 말이 없다가 나중에 나온 옹심이 들깨 칼국수가 나왔다고 하니, 원래 들께수제비 주문이 없다고 한다. 즉, 종이로 주문하는 메뉴에는 "들깨수제비"이고 식당 내부의 큰 메뉴판에는 "옹심이 들깨 칼국수"인 것이다. 혹여 주문할 때 다음에 주문할 때도 까먹지 말고 주의해야 할 듯하다.


주변에 카피 맛집(미사리밀빛초계국수 팔당2호점)이 나올 정도로 팔당 주변에 여행객들이나 사이클 타는 분들이 들리는 맛집이다.